참다운 위로를 찾는 것에 관해

이 세상에 속한 것들을 지나치게 바라면 하늘나라의 것과 영원한 것을 영원히 잃어버릴 수 있다.

세상의 모든 것을 소유했다고 해서 그로 인해 행복이나 축복을 누릴 수 없다. 행복은 모든 것을 창조하신 하나님 안에 있다. 모든 인간의 위로는 헛되고 부질없다. 진리로부터 내적으로 위로를 받는 사람이 진정한 축복을 누린다.

모든 염려를 맡기는 것에 관해

나의 자녀야, 내가 바라는 대로 네게 할 수 있도록 내버려 두어라.

나는 네게 무엇이 가장 필요한지 알고 있기 때문이다.

사랑과 은혜가 충만하신 주여, 당신의 말씀이 옳습니다. 당신은 저보다도 더 제 자신을 염려하십니다.

나의 자녀야, 부유하고 넉넉할 때처럼 가난하고 힘들 때도 기쁨을 잃어서는 안 된다.

영원히 저를 버리지 않으시고 생명책에서 제 이름을 지우지 않으시면 어떤 환난도 저를 해치지 못할 것입니다.

고난을 인내하는 것에 관해

나의 자녀야, 나는 너를 구원하기 위해 하늘에서 찾아왔다. 내가 네 고난을 대신 당한 것은 반드시 그렇게 해야 하기 때문이 아니라 너희를 향한 사랑 때문이었다.

당신의 삶이 우리의 길이 되었습니다. 당신의 거룩한 인내 때문에 우리의 면류관이신 당신을 향해 걸어갈 수 있습니다.

모욕을 견디는 것에 관해

나의 자녀야, 너는 지금 무슨 말을 하고 있느냐? 불평을 그쳐라. 나의 희생과 다른 성도들의 고난을 생각하라.

면류관을 얻고 싶다면 용감하게 싸우면서 인내해야 한다. 일하지 않으면 안식을 누릴 수 없다. 싸우지 않고서는 승리를 거둘 수 없다.

주여, 이 일이 제게 이루어지게 하소서. 사람의 힘으로는 할 수 없지만 당신의 은총으로는 할 수 있습니다. 어떤 어려움이라도 참아낼 수 있게 하소서. 당신을 위해 고난을 받고 괴로워하는 것이 저의 영혼에 도움이 됨을 깨닫게 하소서.

평화를 가져다주는 것에 관해

나의 자녀야, 너 자신보다는 다른 사람을 즐겁게 하라. 더 많이 가지려고 하기보다는 적은 쪽을 택하라. 가장 낮은 자와 모든 사람의 종이 되기를 힘쓰라. 언제나 나의 뜻이 네 안에서 이루어지기를 기도하라.

주여, 기도하오니 맑은 정신을 가질 수 있게 도와주소서. 제 마음에서 온갖 어둠을 몰아내주소서, 방황하는 제 생각들을 억눌러주시고 저를 위해 싸워주소서.

타인의 일에 간섭하지 않는 것에 관해

나의 자녀야, 쓸데없는 것들에 호기심을 갖거나 이런저런 걱정 때문에 어려움을 자처해서는 안 된다.

다른 사람이 무엇이 되고, 무엇을 말하고, 무엇을 행하든 간에 그것이 너와 무슨 상관이 있느냐? 오직 너 자신을 위해서만 하라. 힘 있는 이름의 그늘에 들어가거나 많은 사람들과 어울리려고 애쓰지 마라. 사람들과 개인적인 관계에도 너무 얽매이지 마라.

나의 평안은 겸손하고 온유한 사람 그리고 인내하는 사람과 특별히 함께한다. 나의 말을 듣고 그에 따라 행동하면 많은 평안을 누릴 것이다.

어려움과 적이 없다고 해서 진정한 평안을 누리고 있다고 생각하지 마라. 원하는 것을 모두 손에 넣었다고 완벽한 삶을 살고 있다고 생각하지 마라. 대단한 신앙생활을 한다고 해서 스스로를 내가 사랑하는 특별한 자녀로 간주하지 마라. 그것은 진정한 평안과 영적인 성장에 이르는 길이 아니다.

자기 사랑이라는 장벽에 관해

나의 자녀야, 옳지 못한 하나라도 바라지 마라. 자신을 옥죌 수 있는 어떤 것도 소유하지 마라. 자신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끊임없이 오나벽한 경험이나 완벽한 지위를 추구하게 되면 만족함이 있을 수 없고 또 불안을 벗어날 수 없을 것이다. 따라서 행복이란 소유의 늘어감에 있는 것이 아니라 그것들을 무시하는 데서 발견된다. 이 세상도 그 정욕도 지나가되 오직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자는 영원히 거하느니라.

주여, 하늘의 지혜를 허락하셔서 이 세상 무엇보다 당신을 좇고 찾게 하시고 당신의 지혜에 따라 만물의 본질을 파악할 수 있게 하소서.

헐뜯는 말을 견디는 것에 관해

네가 영적인 생활을 하고 있다면 떠도는 말에 그다지 관심을 기울이지 않을 것이다. 악한 때 침묵하는 것은 커다란 지혜이다. 내게로 관심을 돌리고 소문이나 헐뜯는 말을 염려하지 마라. 너는 그들이 말하는 것과 상관없이 너 자신일 뿐이다.

역경의 때에 구하는 도움에 관해

벗어날 수 없는 어려움을 피할 수 없어 당신께로 돌아서서 도움을 청합니다.  이 힘겨운 순간을 선한 목적으로 사용하소서. 나의 하나님, 저를 도와주소서. 그리하면 어떤 괴로움을 당할지라도 두려움이 사라질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그것을 인내하며 감당하기 원합니다.

by. 임행심